티스토리 뷰
강아지 놀아주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많은 반려인 분들이 바쁘다는 이유로 시간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집에 혼자있는 시간이 많다고 생각되면 바쁘더라도 시간을 쪼개서 강아지와 놀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강아지와 놀아줘야 되는 이유와 놀아주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와 놀아주는 시간이 필요한 이유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활동적인 동물입니다. 놀이를 통해서 반려인과 상호 작용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고, 운동도 하게 됩니다. 특히 실내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은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시간을 갖거나 함께 놀아주는 시간을 따로 마련할 필요가 있는데요.
강아지와 놀아주는 시간을 소홀히 하면 강아지는 굉장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평소에 하지 않던 행동으로 이어질 수 도 있습니다.
강아지 놀아주는 방법 4가지
강아지 놀아주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여기서 몇 가지 놀이를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 던지기 놀이
멀리 공을 던져서 강아지가 물어오도록 하는 가장 일반적인 놀이인데요. 이 놀이는 추적 본능이 있는 강아지에게 잘 어울리는 놀이로 강아지 운동량을 채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매우 적합한 놀이입니다. 견종에 따라서 공 대신에 원반을 이용해서 놀아줘도 좋습니다.
2) 장난감 물기 놀이
두 번째 놀이는 강아지의 턱 근육을 강화시키는 장난감 물기 놀이인데요. 강아지가 물기 좋아하는 장난감 또는 끈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강아지와 서로 끌어당기는 놀이입니다. 이 놀이는 입질이 있는 강아지에게 하면 효과적인데요. 단 주의해야 할 점은 강아지가 너무 흥분하지 않도록 강도를 잘 조절해야 된다는 점 입니다.
3) 개인기 훈련
손, 앉아, 엎드려, 기다려 등과 같은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서 강아지의 행동을 훈련하는 것도 하나의 놀이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개인기 훈련을 통해서 반려인과 강아지는 서로 교감하고, 강아지의 학습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기 훈련을 가르칠 때에는 적절한 간식을 주는 것 잊지마세요!
4) 숨바꼭질
숨바꼭질은 후각이 발달해 있는 강아지에게 잘 어울리는 놀이 중 하나인데요. 강아지가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집중을 잠시 돌린 뒤에 반려인은 적당한 자리에 가서 숨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이름을 부르고 강아지가 찾을 때 까지 기다리는 놀이입니다. 그렇게 강아지가 잘 찾으면 칭찬과 함께 간식을 주도록 합니다.
강아지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이 지속되면 분리 장애 같은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혼자 있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여주고, 같이 있을 때 만이라도 최대한 많이 놀아주고 관심과 사랑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